13가지 마케팅 법칙

1. 톰슨의 법칙

게시물이 단순히 “바이럴”되는 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계정이 게시물을 바이럴하게 만듭니다. (-데릭 톰슨)

여러분은 아마도 바이러스처럼 바이러스성 콘텐츠가 천천히 퍼지는 것을 상상할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하나의 “메가 계정”이 이를 대규모 청중에게 폭발적으로 퍼뜨릴 때 폭발합니다.

톰슨은 인기 콘텐츠를 역추적하여 이를 연구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바이럴”이라고 부르는 것은 대개 “브로드캐스트”에 불과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즉 , 거대한 플랫폼을 통해 한 번에 수백만 명에게 공유되는 단일 소스라는 것입니다.

사람 간 바이러스 전파가 실제로 일어날까?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사용 방법

1,000명의 일반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유도하는 데 급급하지 마세요. 대신, 업계에서 큰 영향력을 가진 10명의 사용자 목록을 만드세요 . 그들이 공유하는 콘텐츠를 분석하고, 그들이 “리포스트”를 하도록 유도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세요.

다음 12가지 법칙은 그 방법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2. 퍼플 카우 법

다른 것은 공유되고, 익숙한 것은 무시된다. (-세스 고딘)

갈색 소들이 가득한 세상에서 → 보라색 소만 눈에 띈다. 보라색이 되어라.

Liquid Death는 데스메탈 브랜드를 내건 맥주 캔에 물을 담아 판매합니다. 물 판매로 14억 달러의 가치를 지녔죠!

사용 방법

상위 5개 경쟁사의 콘텐츠를 살펴보세요. 이번에 는 정반대로 하세요 . 진지한 업계인가요? 재밌게 표현하세요. 기업 언어인가요? 사람처럼 말하세요. 모두가 스톡 사진을 사용하나요?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를 사용하세요.

이상한 승리, 평범한 패배.

3. 골든아워 법칙

알고리즘은 처음 60분 동안의 콘텐츠를 판단합니다.

게시 후 처음 60분 동안 알고리즘이 콘텐츠를 증폭할지 아니면 묻을지 결정됩니다.

사용 방법

중요한 게시물은 제품 출시 처럼 다루세요 . 팀이 온라인 상태가 되어 즉시 소통할 준비가 되었을 때 게시 일정을 예약하세요. 5~10명의 친구와 함께 WhatsApp 그룹을 만들어 첫 시간 안에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하세요.

알고리즘은 품질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추진력에만 관심이 있죠.

어리석은 생각이지만 효과가 있습니다.

4. 안티폴란드 원칙

가장 많이 공유된 콘텐츠는 공유할 의도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지나치게 세련된 콘텐츠는 AI가 생성한 것처럼 느껴지고 진정성이 없는 반면, 전략적 “결함”(예: 오타)이 있는 엉성한 콘텐츠는 인간적인 느낌을 줍니다.

LinkedIn 역대 가장 인기 있는 게시물은 ? 프로페셔널한 얼굴 사진을 노메이크업 셀카로 바꾼 여성. 85만 개 이상 좋아요.

그것은 인간의 것이었고 세련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용 방법

오타, 비하인드 스토리, 아이폰 동영상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합니다. 심지어 스튜디오 제작물보다 더 좋은 성과를 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람들은 뻔한 AI 콘텐츠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진정성을 원합니다 .

웹에서 계속 읽기 →

5. 엉터리 클릭률의 법칙

모든 마케팅 전략은 결국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앤드류 첸)

콜드 이메일은 예전에는 효과가 있었죠. 그러다 다들 콜드 이메일을 쓰기 시작했죠. 이제는 스팸이 됐어요.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팔로워의 30%에게 자연스럽게 도달했는데, 지금은 3%에 불과해요. 틱톡 광고는 벌써 비싸지고 있어요.

효과적인 전략은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악화됩니다.

사용 방법

새로운 플랫폼이 광고주보다 크리에이터를 더 우대하는 시기에 얼리 어답터가 되세요 . 모두가 새로운 채널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면 → 이미 늦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무시하는 독특하고 실험적인 플랫폼을 테스트해 보세요.

아직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곳에 돈이 흘러들어갔습니다.

6. 글래드웰의 법칙

입소문에는 올바른 전달자가 필요합니다. (-말콤 글래드웰)

입소문은 무작위로 퍼지는 것이 아닙니다. 세 가지 유형의 사람, 즉 커넥터 (거대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사람), 전문가 (지식 공유를 좋아하는 사람), 영업사원 (타고난 설득력)에 의해 움직입니다.

사용 방법

지금 바로 고객 목록을 살펴보세요. 5,000명 이상의 LinkedIn 연결(커넥터), 자세한 기능 요청을 보내는 고객(메이븐), 그리고 인센티브 없이 다른 사람을 추천한 모든 사람(영업 담당자) 을 찾아보세요 . 이들에게 독점적인 접근 권한, 사전 미리보기, 그리고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세요.

귀하의 콘텐츠를 공유하는 커넥터가 1개보다 많으며, 일반 고객이 100명 이상입니다.

7. 나 우선 법칙

사람들은 당신에게 관심이 없어요. 그들은 자기 자신에 관심이 있어요.

홈페이지에서 ‘우리’ 대 ‘당신’으로 시작하는 문장을 몇 개나 세어 보세요. “우리”가 이길 거라고 장담합니다.

사용 방법

웹사이트 문구를 꼼꼼히 검토하세요. “도와드리겠습니다”라는 문구를 ” 이제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로 바꾸세요. 고객을 모든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제품을 조력자로 만드세요.

8. 전문성의 저주

더 많이 알수록 더 나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어떤 직장이든 3개월만 지나면 로봇처럼 말하기 시작합니다. “워크플로를 최적화하기 위해 전체적인 솔루션을 활용하세요.”

사용 방법

업계 외부인에게 내용을 소리 내어 읽어 보세요. 만약 그들이 이해하기 어려워 보인다면 다시 쓰세요. “엄마 테스트”를 활용하세요 . 엄마가 이해하지 못할 것 같으면 간결하게 쓰세요. 업계 용어는 일상어로 바꾸세요. 명료함은 영리함보다 중요합니다.

9. 매튜의 장점

가진 자에게는 더 주실 것이요 (마태복음 13:12)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면 성공하게 됩니다.

공이 아주 어렸을 때, 그들은 타임스퀘어 빌보드 15초 분량을 몇백 달러에 샀습니다. 그들은 그 사진을 찍어 마치 대규모 캠페인처럼 보이게 한 다음, 그 사진들을 곳곳에 퍼뜨렸습니다.

사용 방법

실제보다 더 크게 보일 수 있는 영리한 방법을 찾으세요 . 잘 알려지지 않은 출판사에 큰 광고를 내는 대신, 유명 출판사에 작은 광고를 내세요. 소규모 행사의 기조연설 대신 주요 컨퍼런스의 소규모 패널 토론에 참여하세요. 한 문장으로 언급하더라도 “다음에서 본 것처럼” 배지를 사용하세요.

사람들은 승자를 따릅니다… 심지어 가짜 승자도요.

10. 90-9-1 규칙

모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은 1%, 참여하는 사람은 9%, 시청만 하는 사람은 90%입니다.

이런 일은 어디서나 일어납니다. Reddit, YouTube, 제품 포럼 등… 실제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1%에 불과합니다.

Reddit은 1%의 크리에이터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며 10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 카르마, 보상, 관리자 특권 등 이 모든 것은 희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동기를 유지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사용 방법

당신에 대한 콘텐츠를 만드는 1%의 파워 유저를 파악하세요. 그들에게 독점적인 접근 권한, 사전 미리보기, 그리고 인지도를 제공하세요. 9%의 파워 유저가 참여하기 매우 쉬운 환경을 조성하세요. 클릭 한 번으로 공유하고 간단한 반응을 통해 참여를 유도하세요. 그러면 90%의 파워 유저는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입니다 .

11. 공유 가능성 스펙트럼 법칙

직함은 공유 행동을 예측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타고난 공유주의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LinkedIn에 글을 올리는 것보다 차라리 유리잔을 먹는 것을 택합니다.

누가 누구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사실 직책에 따라 다릅니다.

저는 데이터 보호 책임자(DPO)를 위한 콘텐츠를 구축하는 동안 이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놀라운 내용인데 공유가 하나도 없네요.

그래서 우리는 방향을 바꿨습니다. 그들을 위한 콘텐츠 대신 , 그들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 “상위 10대 DPO” 목록이죠 . 갑자기 그들은 모든 것을 공유했습니다.

B2B에서 공유 가능성 스펙트럼을 다음과 같이 봅니다.

사용 방법

역할별로 다양한 콘텐츠 전략을 만드세요.

  • ✅공유자(영업/마케팅): 밈으로 삼을 만한 인용 가능한 콘텐츠를 만드세요.
  • ❌공유하지 않는 사람(법률/금융): 개인적으로 특집을 소개하거나 동료들에게 똑똑해 보이게 하는 사례 연구를 소개하는 “상위 10개” 목록을 만듭니다.

12. 구매 후 합리화법

사람들이 더 많이 지불할수록 = 그들이 귀하의 제품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합니다.

큰돈을 쓰고 나면 뇌는 그 비용을 정당화해야 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의 결정이 옳았다고 설득하는 것입니다.

팔.

사용 방법

가장 높은 구매력을 가진 고객을 위한 VIP 커뮤니티를 만드세요. 그들에게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여 그들이 당신을 선택할 만큼 똑똑해 보이도록 하세요.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할수록 다른 사람들에게 구매를 정당화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 프리미엄 고객은 최고의 영업 인력입니다.

13. 리액턴스 이론

“이렇게 하지 마세요”는 “이렇게 하세요”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이건 정말 놀라웠어요.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만지지 말라고 한 다음, 그 사람이 곧바로 그것을 만지고 싶어하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이 광고를 클릭하지 마세요”가 “여기를 클릭하세요”보다 효과적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맞는 것은 아닙니다”라는 말은 “누구에게나 완벽한” 말보다 더 많은 수요를 창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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