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자가 반드시 해야할 마케팅 전략

무자본 마케팅

창업을 한 대표라면 무조건 ‘ 창업자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개인 소셜 미디어든, 링크드인이든 아니면 개인적인생각, 전문 지식, 스타트업 업데이트를 공유). 그것은 가장 쉬운 무 예산 브랜드 인지도 전략입니다. 당신은 창업자 마케팅을 하지 않을 여유는 없습니다.

창업자 마케팅은 직접 시간을 투자하고 간단히 직접 포스트를 작성하는것 부터 시작합니다.

시작하는 방법: 전술 가이드

시작은 먼저 LinkedIn 에 당신의 사업의 진행사항을 매일 하나의 글로 게시하는 것입니다.

주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게시합니다. 🤔

1. 제품 업데이트 🎁

새로운 릴리스, 새로운 기능, 고객 뉴스. 이걸 하지 않는다면 — 창업자로서 무슨 일을 하는것 인가요?

2. 회사의 중요사항 🎖️

펀딩 라운드, ARR, 사용자 수에 대한 뉴스 공유 = LinkedIn에 가장 쉬운 전략. 성공을 축하하는 것은 링크드인 성공 알고리즘의 본질입니다.

3. 업계 동향/뉴스 🗞️

이렇게 하면 당신은 업계 리더가 되고 실제로 해당 분야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4. 채용 업데이트 💼

채용 공고를 공유하고 신규 채용 인력을 자랑하세요.

5. 피드백 요청하기 👂

너무나 중요한 것 중에 하나!! . DuckDuckGo의 창립자인 Gabriel Weinberg는 간단한 게시물로 Hacker News에 검색 엔진을 시작했습니다. ‘내 새로운 검색 엔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이로 인해 수백 개의 댓글이 생성되었고 DuckDuckGo의 성장이 시작되었습니다. 교훈은? 제품을 내놓고 솔직한 피드백을 요청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 유일한 규칙 은 개인적이고 감정을 공유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감정을 너무 많이 드러내지 마세요.

창업자 마케팅

마스터하는 방법: 치트 시트 🦄

창업자 마케팅을 위한 제가 추천하는 10가지 색다른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텔스 데모 흘리기 : 다가올 제품 릴리스의 데모 비디오를 “유출”합니다. 초기의 과대 광고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도록 합니다. 마케팅 팀에서 게시하지 말라고 조언 했다고 말하면 보너스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2. LinkedIn Polls : 창업자를 위한 레버리지가 좋은 도구입니다. 업계의 문제점이나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에 대해 물어보세요. 의견을 덧붙여 말하세요. 아마도… 반대 의견이나 이슈를 만드세요.~~~
  3. Contrarian Hot Takes : 업계에 대한 직설적이고 다소 감정적인 의견을 공유하세요. 데이터나 경험으로 뒷받침하세요. 댓글을 적극 활용하세요.
  4. 솔직한 실패담 : 창업자로서 가장 큰 실수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생생하고 솔직한 교훈을 공유하세요. 실수에 대해 이야기하는 건 두려운 일이지만, 이런 게시물은 바이럴 마케팅이 됩니다. 실패를 성장으로 프레임전환 하세요.
  5. 빠른 승리 : 스타트업의 성장에 도움이 된 간단하지만 엄청나게 유용한 팁을 하나 공유하세요. 즉시 실행 가능하게 만드세요.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6. 창업자 피트니스 챌린지 : 스타트업 지표와 연계된 30일 피트니스 챌린지를 공개적으로 약속합니다. 예: ‘다음 달에 신규 사용자가 가입할 때마다 팔굽혀펴기 10개를 하겠습니다.’ 매일 업데이트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격려합니다. 보너스: 각 반복에 대해 자선 단체에 기부 릴레이~~
  7. 극한 생존 팁 : 스타트업 창업자로서 생존하기 위한 최고의 팁을 공유하세요. 하지만 극단적인 시나리오의 맥락에서 제시하세요. 예를 들어, ‘좀비 종말 중에 스타트업을 홍보하는 방법 🧟‍♂️’ 또는 ‘외계인 침략 중에 자금 조달 👽’.
  8. 데이터 기반 매출 : 월별 매출을 솔직하게 공개하고, 토론하세요.
  9. 창업자의 즐겨찾기 : 스타트업에 게임 체인저가 된 가장 좋아하는 생산성 해킹, 책 또는 도구를 공유하세요. 왜 그것이 그렇게 귀중한지 설명하고 팔로워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공유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10. 랜딩 페이지 평가받기 : 랜딩 페이지 분석을 요청하세요. 잔혹한 피드백을 침착하게 받아들이세요. 100개 이상의 댓글을 기대하세요. 사람들은 자신이 중요하다고 느끼는 것을 좋아합니다.

게시하기 전에 게시물이 적절한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 감정적이고 현실적이지만 TMI는 아닙니다.
  • 가치 있고 기술적이지만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 대담하고 흥미롭지만 비전문적이지는 않음

게시 후 , 참여하고 참여하세요

  • 모든 댓글에 반응하고 답장하세요.
  • 다른 창업자들의 게시물에 강박적으로 댓글을 달아라. 댓글에서 당신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라. 그렇게 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마지막 조언

침묵의 창업자들이 창업자 마케팅을 전혀 하지 않는 이유?

  1. 시간 없다
  2. 무엇을 게시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3. 내가 무슨 말을 하든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거야 (그리고 그러면 내가 나쁘게 보일 거야)

Just Do It !!! 창업자 마케팅 무엇이든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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