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자본 마케팅
창업을 한 대표라면 무조건 ‘ 창업자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개인 소셜 미디어든, 링크드인이든 아니면 개인적인생각, 전문 지식, 스타트업 업데이트를 공유). 그것은 가장 쉬운 무 예산 브랜드 인지도 전략입니다. 당신은 창업자 마케팅을 하지 않을 여유는 없습니다.
창업자 마케팅은 직접 시간을 투자하고 간단히 직접 포스트를 작성하는것 부터 시작합니다.
시작하는 방법: 전술 가이드
시작은 먼저 LinkedIn 에 당신의 사업의 진행사항을 매일 하나의 글로 게시하는 것입니다.
주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게시합니다. 🤔
1. 제품 업데이트 🎁
새로운 릴리스, 새로운 기능, 고객 뉴스. 이걸 하지 않는다면 — 창업자로서 무슨 일을 하는것 인가요?
2. 회사의 중요사항 🎖️
펀딩 라운드, ARR, 사용자 수에 대한 뉴스 공유 = LinkedIn에 가장 쉬운 전략. 성공을 축하하는 것은 링크드인 성공 알고리즘의 본질입니다.
3. 업계 동향/뉴스 🗞️
이렇게 하면 당신은 업계 리더가 되고 실제로 해당 분야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4. 채용 업데이트 💼
채용 공고를 공유하고 신규 채용 인력을 자랑하세요.
5. 피드백 요청하기 👂
너무나 중요한 것 중에 하나!! . DuckDuckGo의 창립자인 Gabriel Weinberg는 간단한 게시물로 Hacker News에 검색 엔진을 시작했습니다. ‘내 새로운 검색 엔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이로 인해 수백 개의 댓글이 생성되었고 DuckDuckGo의 성장이 시작되었습니다. 교훈은? 제품을 내놓고 솔직한 피드백을 요청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 유일한 규칙 은 개인적이고 감정을 공유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감정을 너무 많이 드러내지 마세요.

마스터하는 방법: 치트 시트 🦄
창업자 마케팅을 위한 제가 추천하는 10가지 색다른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텔스 데모 흘리기 : 다가올 제품 릴리스의 데모 비디오를 “유출”합니다. 초기의 과대 광고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도록 합니다. 마케팅 팀에서 게시하지 말라고 조언 했다고 말하면 보너스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 LinkedIn Polls : 창업자를 위한 레버리지가 좋은 도구입니다. 업계의 문제점이나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에 대해 물어보세요. 의견을 덧붙여 말하세요. 아마도… 반대 의견이나 이슈를 만드세요.~~~
- Contrarian Hot Takes : 업계에 대한 직설적이고 다소 감정적인 의견을 공유하세요. 데이터나 경험으로 뒷받침하세요. 댓글을 적극 활용하세요.
- 솔직한 실패담 : 창업자로서 가장 큰 실수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생생하고 솔직한 교훈을 공유하세요. 실수에 대해 이야기하는 건 두려운 일이지만, 이런 게시물은 바이럴 마케팅이 됩니다. 실패를 성장으로 프레임전환 하세요.
- 빠른 승리 : 스타트업의 성장에 도움이 된 간단하지만 엄청나게 유용한 팁을 하나 공유하세요. 즉시 실행 가능하게 만드세요.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 창업자 피트니스 챌린지 : 스타트업 지표와 연계된 30일 피트니스 챌린지를 공개적으로 약속합니다. 예: ‘다음 달에 신규 사용자가 가입할 때마다 팔굽혀펴기 10개를 하겠습니다.’ 매일 업데이트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격려합니다. 보너스: 각 반복에 대해 자선 단체에 기부 릴레이~~
- 극한 생존 팁 : 스타트업 창업자로서 생존하기 위한 최고의 팁을 공유하세요. 하지만 극단적인 시나리오의 맥락에서 제시하세요. 예를 들어, ‘좀비 종말 중에 스타트업을 홍보하는 방법 🧟♂️’ 또는 ‘외계인 침략 중에 자금 조달 👽’.
- 데이터 기반 매출 : 월별 매출을 솔직하게 공개하고, 토론하세요.
- 창업자의 즐겨찾기 : 스타트업에 게임 체인저가 된 가장 좋아하는 생산성 해킹, 책 또는 도구를 공유하세요. 왜 그것이 그렇게 귀중한지 설명하고 팔로워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공유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 랜딩 페이지 평가받기 : 랜딩 페이지 분석을 요청하세요. 잔혹한 피드백을 침착하게 받아들이세요. 100개 이상의 댓글을 기대하세요. 사람들은 자신이 중요하다고 느끼는 것을 좋아합니다.
게시하기 전에 게시물이 적절한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 감정적이고 현실적이지만 TMI는 아닙니다.
- 가치 있고 기술적이지만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 대담하고 흥미롭지만 비전문적이지는 않음
게시 후 , 참여하고 참여하세요
- 모든 댓글에 반응하고 답장하세요.
- 다른 창업자들의 게시물에 강박적으로 댓글을 달아라. 댓글에서 당신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라. 그렇게 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마지막 조언
침묵의 창업자들이 창업자 마케팅을 전혀 하지 않는 이유?
- 시간 없다
- 무엇을 게시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내가 무슨 말을 하든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거야 (그리고 그러면 내가 나쁘게 보일 거야)
Just Do It !!! 창업자 마케팅 무엇이든 해야 합니다.!!!